Script / CSS

G1sUtil.js

G1sBlogger.js

G1sNavigationList.js

G1sCode

G1sTagList

Posts List

2011년 8월 25일 목요일

3Ds Max, Ogre3D에서 사용하는 Mesh 파일로 Export.

3Ds Max로 제작한 그래픽을 오픈소스 게임엔진 Ogre3D에서 사용하는 .mesh파일로 Export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으로는.... 우선 3Ds Max와... Ogre3D가 깔려 있어야 겠져....

우선.. OgerMax 로 가셔서 OgreMax Scene Exporter를 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가기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OgerMax 3Ds Max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해당 프로그램 압축을 푸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보시는 봐와 같이 3Ds Max에서 Ogre3D로 Export를 할 수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Install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사용하시는 Ogre3D 버젼과
3Ds Max 버젼을 확인 하신 후 Install를 Click 해 주시면 됩니다.

잠시의 시간이 지나고 설치 완료.

설치를 하신 후 3Ds Max를 실행 시켜서 Export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실행시킵니다.

이후 [File] 에서 [Export]를 보시면


보시는 봐와 같이 OgreMax Mesh (*.MESH) 확장자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확장자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경로와 이름을 입력하시고 ,저장(S)를 누르시면. 잠시 Export 과정을 거친 후
해당 경로에 해당 이름의 '.mesh' 파일과 '.material' 파일이 생성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된 '.mesh' 파일과 '.material'파일. 그리고 material 매핑에 사용된 이미지 파일을 Ogre3D 의 Media폴더에 추가하시면.... 완료.

댓글 8개: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삭제
  2. 3d max에서 셰이더를 적용해서 export시키면

    변환된 메테리얼에도 적용이 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배운것을 잊어버리지 않으려 적어놓은 것이라 자세한 것까지는 알지 못하네요.
      죄송합니다..

      삭제
  3. *.MESH 확장자를 3DMAX 에서 다시 불러오는 방법도 혹시 아시나요?

    아무리 여기저기 찾아봐도 *.MESH 파일로 만드는건 있는데 불러오는건 없거나 있어도 안되네요...

    혹시라도 이 글 보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MESH 확장자를 3D MAX에서 다시 불러오는 방법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