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 / CSS

G1sUtil.js

G1sBlogger.js

G1sNavigationList.js

G1sCode

G1sTagList

Posts List

2011년 8월 28일 일요일

Google + 에서 Google Blogger에 글 올리기.

Google + 가 아직 Beta라 그런지 많은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일정 갯수 밖에 보관이 안돼고 있는 Google +의 스트림 글들을 보관하고 싶어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를 위해 Google에서 제공하는 Blog 서비스인 Blogger를 이용해 스트림 글들을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이외에 에버노트를 통해 글을 관리하는 방법은 +캐투럽님의 https://plus.google.com/108074774426172562932/posts/EESCFFzJMUq 글의 동영상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른 Blog들은 모르겠구요... Google에서 제공하는 Blogger는 설정을 통해 이메일 주소로 Blogger에 글을 바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바로 올리지 않고 임시파일로만 보내놓구 나중에 수정을 거친 후 글을 올릴 수 도 있구요....(전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목이나 태그를 수정을 통해 설정한 후 블로그에 최종적으로 올리고 있져.)

(덧 : 비공개로 남기고 싶으신 글들은 두번째 방법으로 블로그로 보내신 후, 게시를 하지 않으면 임시보관함에 남아 본인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와 같이 Google +에서 블로그에 바로 글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Blogger의 설정에 보시면 이메일 및 모바일이라는 태그가 보이구요.

해당 태그로 이동 하시면...


보시는 바와 같이 모바일이나 이메일을 통해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희가 알아볼것은 이메일을 통한 블로그 발행 방법이져.

가장 밑에 게시주소를 보면 블로그 주인의 이메일 주소를 기본으로 해서 (저 같은 경우 creatorhong) 뒤에 .****@blogger.com이라는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에 원하는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돼져... (보시는 데로 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주소는 creatorhong.bloger@blogger.com)

네... 해당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기만 하면... 설정에 따라 바로게시, 임시게시물로 저장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Google +에서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네. 방법은 쉽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써클에 새 회원 추가로 위에 입력했던 블로그로 글을 올리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인 상태로 자신의 써클에 해당 주소가 추가가 되는데요....


이후 g+에서 글을 올릴때마다 Google Blogger이 포함된 써클을 공유대상으로 추가하신 뒤 '아직 Google +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1명에게도 이 메일을 보냅니다.'를 체크하신뒤 스트림에 글을 올리시면 자동으로 Blogger에도 글이 올라갑니다.

물론 다른 사람의 글을 공유기능으로 퍼서 올릴 수도 있구요.
(전 다른 사람의 글을 퍼올때는 저 개인만 볼 수 있는 블로그로 보내고... 제가 올리는 글만 이 블로그로 퍼오고 있습니다.)


이제 구글 블로거의 글쓰기> 글목록> 태그를 보시면 보시는 바와 같이 google +에서 보낸 글이 임시게시물로(제 설정입니다. 바로올리기로 설정하시면 바로 올라갑니다.) 올라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당연하게도 제목은 글의 앞부분으로 되어있고 태그는 지정되어있지 않은데요.
편집을 통해 원하시는 제목으로 바꾸시고 태그를 추가하신 후 발행을 하시면...


보시는 바와 같이 블로그에 g+에서 올린 글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링크가 많은데요.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시면 g+의 대한 설명이 나온 페이지로...
'Google+에 가입'를 클릭하시면 g+ 첫화면(가입자) 혹은 프로젝트 화면(비가입자)으로...
'XXXX님의 소식 보기 또는 댓글 남기기'를 클릭하시면 g+에 있는 원문 글로 이동합니다.

게시물을 보낸 사람의 사진이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해당 보낸 사람의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구요....

수신거부를 클릭하면... 수신거부가 돼겠져? 물론 블로그 블로그 주인이 아닌 사람이 클릭하면 아무일도 없을거라고 생각하지만... 혹시모르니 해당 글은 지우고 포스팅해야겠네요. ㅋㅋ
(덧.... 로그아웃하고 테스트 해봤는데 실제로 수신거부가 되더군요. ㄷㄷ..)

네. 아무튼... g+에서 블로그로 포스팅하는 법이었습니다.
g+의 스트림상에 흘려버리기 아까운 글들은 Google Blogger에 보관해 보세요. ^^ ㅋ


댓글 2개:

  1. ㅇㄹㄴㅇㄹㄴㅇㄹㄴㅇㄹㅇㄴ

    답글삭제
    답글
    1. 네? ㅎㅎ...;;
      아 근데 이 포스트 내용 요즘은 잘 안되는거 같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