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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7월 30일 토요일

[XNA] 게임 - 버터플라이(Butter Fly) - (2010.01 학기. 멀티미디어. Term Project)


주제 : 나비효과 - 사소한 잘못으로 일어난 재앙.

소재 : 나비효과, 버터, 정령.

나비효과 : 
기상관측한 데이터를 통해 처음 이야기된 효과로, 어떤 일이 시작될 때 있었던 아주 작은 양의 차이가 결과에서는 매우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는 이론이다. 이 개념은 후에 카오스 이론의 토대가 되었다.
브라질에 있는 나비의 날갯짓이 미국 텍사스에 토네이도를 발생시킬 수도 있다는 과학이론.

스토리.
 평화로운 어느날 하늘을 날던 나비가 잠시 식탁위 노란색 물체에 내려앉는다.
때마침. 그 모습을 본 사람은 잔뜩 화가나서 나비를 쫒아낸다.
나비가 앉았던 물체는 다름 아닌 그가 먹을려고 꺼내놓은 버터였던것.
나비가 앉았던 것이라 먹을 의욕이 떨어진 그는 홧김에 버터를 버리기로 결심한다.




<<게임시작.>>
Player는 힘과 각도를 조절해 버터를 던진다.


날아간 버터는 평화롭게 공중에 떠 있던 정령들과 부딫혀가며 비행을 계속하고.


마른하늘에 날벼락 맞듯 버터에의해 화가난 정령들은 버터가 떨어진 후 그 지역에 재앙을 내리게 된다.


재미요소 : 나비의 Butterfly와 버터를 던지는 Butter Fly. 영어의 유사성을 이용 나비효과를 교묘하게 패러디해서 실제 일어날 수 없는 재앙을 일으켜 역설적 과장을 희극적으로 묘사.

제작 : 이정구, 홍지원, 신동준, 박형석 (세종대 컴퓨터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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