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 / CSS

G1sUtil.js

G1sBlogger.js

G1sNavigationList.js

G1sCode

G1sTagList

Posts List

2022년 11월 16일 수요일

[중문대포 주상절리대] 국내 최대 주상절리대, 제주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


제주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는 최대높이 30~40m 내외, 폭 1km에 이르는 우리나라 최대 주상절리대로 천연기념물 443호로 지정돼있다.
주상절리는 고온의 용암이 급격하게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로 4~6각형 형태의 기둥형태로 형성되는 수직절리를 말한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36-24
운영시간 - 09:00 ~ 18:00
입장료 - 성인:2,000 / 어린이:1,000
주차비 - 경차:1,000 / 15인승이하:2,000 / 15인승이상: 3,000
관람소요시간 - 주상절리대:5분 / 공원산책로:10분


육각형 바위기둥들로 이루어진 기상천외한 바위절벽 주상절리.
그 중에서도 교과서에도 사진이 실린 지형이 제주 중문대포해안에 위치한 주상절리대라고 합니다.
마침 중문에 온데다가 저녁까지 시간이 남아 일정에 없던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로 향합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소로...
이 곳은 특이하게도 입장료와는 별도로 주차장까지 이중으로 요금을 받는군요.


입장료를 내고 바다쪽 데크로 된 주상절리 전망대로 향합니다.
교과서에서 본 듯한 친숙한 지형들...


마치 벌집을 연상시키 듯 각진 바위기둥들이 군락을 이루듯이 모여 있네요.


전망대 한쪽에는 주상절리대에 대해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네요.

아쉬운 것은 주상절리를 직접 밟거나 만져볼 수는 없어도 최소한 가까이에서 볼 수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멀리 전망대에서 보는 것 밖에 할 수가 없군요.
귀한 자연경관을 지키기 위한 조치인 것은 이해하지만 한바퀴도는데 5분도 안걸리는 짧은 거리 둘이 나란히 걸으면 꽉차는 좁은 데크길 위 몰려있는 사람들 사이로 먼발치에서 바라보기만 하는게 아쉽기만 합니다.


짧은 관람을 마치고.. 아쉬운 마음에 전망대 옆으로 이어진 공원 산책로를 따라 한바퀴 돌아 봅니다.
산책로에서 바라보니 전망대 위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네요.


산책로를 한바퀴 돌고나니 총 관람시간 15분..
남는 시간 가벼운 마음으로 오긴 했지만 사진으로만 보던 주상절리를 가까이에서 보기를 나름 기대 했는데 아쉬운감이 있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