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로 제작한 그래픽을 오픈소스 게임엔진 Ogre3D에서 사용하는 .mesh파일로 Export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으로는.... 우선 3Ds Max와... Ogre3D가 깔려 있어야 겠져....
우선.. OgerMax 로 가셔서 OgreMax Scene Exporter를 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가기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OgerMax 3Ds Max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해당 프로그램 압축을 푸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보시는 봐와 같이 3Ds Max에서 Ogre3D로 Export를 할 수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Install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사용하시는 Ogre3D 버젼과
3Ds Max 버젼을 확인 하신 후 Install를 Click 해 주시면 됩니다.
잠시의 시간이 지나고 설치 완료.
설치를 하신 후 3Ds Max를 실행 시켜서 Export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실행시킵니다.
이후 [File] 에서 [Export]를 보시면
보시는 봐와 같이 OgreMax Mesh (*.MESH) 확장자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확장자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경로와 이름을 입력하시고 ,저장(S)를 누르시면. 잠시 Export 과정을 거친 후
해당 경로에 해당 이름의 '.mesh' 파일과 '.material' 파일이 생성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생성된 '.mesh' 파일과 '.material'파일. 그리고 material 매핑에 사용된 이미지 파일을 Ogre3D 의 Media폴더에 추가하시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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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삭제감사합니다!
답글삭제^^
삭제3d max에서 셰이더를 적용해서 export시키면
답글삭제변환된 메테리얼에도 적용이 되나요?
저도 배운것을 잊어버리지 않으려 적어놓은 것이라 자세한 것까지는 알지 못하네요.
삭제죄송합니다..
*.MESH 확장자를 3DMAX 에서 다시 불러오는 방법도 혹시 아시나요?
답글삭제아무리 여기저기 찾아봐도 *.MESH 파일로 만드는건 있는데 불러오는건 없거나 있어도 안되네요...
혹시라도 이 글 보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MESH 확장자를 3D MAX에서 다시 불러오는 방법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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