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 / CSS

G1sUtil.js

G1sBlogger.js

G1sNavigationList.js

G1sCode

G1sTagList

Posts List

2011년 8월 10일 수요일

Google+. 사진 동영상 무제한 업로드.

g+ 가입 3~4주째에 접어들고 있고, 이쯤 되서 g+ 찬양글을 한번 올려봅니다. ㅋ


뭐 g+에 조금이라도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클(혁신적 그룹핑 시스템.), 수다방(최대 10명 화상채팅, 사운드만으로도 참여가능.) 스파크(관심분야 자동 스크랩.) 등의 사항에 대해서는 다 아실것이라 보고 그에대해서는 긴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수다방은 한번도 안해봤지만 괜찮은 것 같고,
스파크는 관심은 있는데 일일이 검색하기 귀찮은 것들 등록해놓구 가끔 심심할 때 들여다보면 괜찮습니다.
서클은 진짜 최고죠. 이보다 더 나은 그룹핑 시스템은 찾기 힘들겁니다. 뭐.. 몇가지 좀더 나아졌으면 하는 것도 있지만. 솔직히 이정도도 만족 스럽습니다.

네. g+에 대표 3가지 시스템은... 이정도만 보구요.

그 외 g+에 장점 하나를 꼽는다면, 무제한 동영상, 이미지 업로드 입니다.
"그게 뭐? 이미지야 다른데서도 다 지원 하고, 동영상이야 youtube에 올린 후 공유하면 돼지."
라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유투브 동영상 업로드에 대해 알아볼까요?

한국 국적으로 동영상 업로드 불가.
네. 보시는 바와 같이 한국 국적으로는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국적 설정을 바꾸시던지 하면 업로드는 가능하겠지만.....

동영상 업로드 시간 제한 (15분)
네. 보시는 봐와 같이 동영상 시간이 15분이 넘으면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뭐.. 제한이 풀렸다는 글도 검색에 뜨긴 하는데 정확한건 모르겠군요.

동영상 특정 인물만 공개 
유투브를 잘 이용하지 않아 모르고 있던 사실인데 비공개 설정하고 공유가능 이용자를 등록하면 50명까지 공유가 가능하군요.
또한 미등록 설정하고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그 이상도 가능... 하구요.
하지만.... 방법이 상당히 복잡하져?












뭐.. 유투브를 살펴보면 저런데요... 뭐.. 그렇게 썩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유투브를 서비스 하는 곳이 Google이며...
그런 Google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Google +가 그저 유투브와 똑같은 기능을 내놓을리는 없겠져? 그럼 Google+를 보면...
사진과 동영상 무제한 업로드입니다. 하지만 동영상이 최대 1080p 및 15분이라는 제한이 있군요.

뭐.. 화질 1080p야 거의 최상급으로 보고... 시간 제한이 문제.. 하지만... 15분.
정말 그럴까요?
제가 업로드한 자료를 보시져.

 네. 이 파일인데요.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이라.... 음... 전 물론 유료결제로 다운 받았구요. 공유는 제한적으로 하니 저작권상으로 큰 문제는 없겠져? (흠.... 없다구해주세요. ㅜㅜ)

암튼 이걸 올렸습니다. 용량은 보시다 시피 794MB. 재생시간은 약 54분. 화질은 960*540

네... 재생시간이 54분으로 15분을 훨~~씬 초과하는 군요. 이게 올라가는지 보져.
 네. 제 프로필 정보에 있는 동영상 태그입니다. 동영상이 올라가 있는게 보이시져?

여기서 권한이 있는 분은 저 동영상이 노출되어 마음껏 시청을 할 수 있구요.



페북의 뉴스피드, 트위터의 타임라인과 비슷한 개념인 스트림에 해당 동영상을 손쉽게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건 제 글을 제가 공유한건데요... 이처럼 다른사람이 공유를 할 수도 있고요. 설정에 다시공유를 차단하면. 다른 분들은 재공유를 할 수 없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보시면 사진 1장이라고 나오는데요. 사진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재생되는 걸 보 실 수 있습니다.

 네. 이렇게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 보시면 동영상 아래쪽 검은 부분에 제가 올린 글이 보이고요.

동영상 부분에 총 54:26짜리 분량 중 28:56을 보고 있군요.

어떻게 하다보니 사진으로 찍혀진 부분하고 딱 맞춰버린.... ㅎㅎ..

우측 상단에 보면 댓글 달기가 보이시는데요. 이건 동영상에 댓글을 다는 것으로 스트림 제글과 동영상 자체. 따로 댓글을 다실 수가 있습니다.

자. 이렇게 동영상이 올라간 것을 보실 수가 있구요.
g+의 동영상 업로드는 유투브가 아닌 또다른 Google의 서비스 중 하나인
피카사.(원래는 사진 공유....)와 연동 되어있는데요.
피카사로 가보시면.

 제가 g+에서 올린 동영상의 앨범이 2번째에 추가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g+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이곳에 자동으로 추가가 되구요...
확대해 보시면 제가 올린 동영상 앨범 밑에 제한공개라는 글이 보이시져?
 앨범을 클릭해 앨범 정보를 보시면. 794MB의 사진이라고 써있는 동영상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한공개구요.

밑에 공유한 사용자 목록에
제가 공유를 허락한 써클(그룹)이 나와있네요.

친구와 가족. 그리고 g+에서 알게 된 소수 동영상 공유 멤버들입니다. (암중으로 19금과 25금도 공유가 된다는 정보가... 하지만 난 그분들의 19금. 25금 공유써클에는 미포함일 뿐이고..... 뭐.. 그쪽에 관심도 없을 뿐이고....)

여기서 공유버튼을 누르면. 아까 스트림에 글을 올렸듯이 여기서 바로 스트림에 글을 올릴 수 있구요. 앨범에 새로운 업로드가 되면 다른 분들께 알려줄 수도 있군요.
 피카사 저장 용량을 보시면... 피카사 사진,동영상 업로드 제한은 1024MB가 최대 인데요. 전 현재 0MB업로드 되어있습니다....

아까 앨범 목록에는 8개의 앨범이 있었고, 위에 794MB짜리 동영상도 있는데 어떻게 된것이냐. 하면..

이건 피카사에서 직접 업로드 한건 하나도 없이 다 외부(g+, 블로거, 버즈(이건 언제 된거지...))에서 업로드 한 것들 이기 때문입니다.
피카사 업로드 정책을 볼까요?

보시면... 가장 밑에

"Google+는 사진에 대해 무제한 저장용량을 제공하며, 사진은 2048픽셀로 크기가 자동 조정됩니다. 15분 이하의 동영상 저장용량은 무효입니다."

라는 글이 보이는 군요.
하지만 여기에도 15분이라는 제한을 명시하네요. ㅋ

15분 이상 용량 올라가는 것은 어쩜 버그일지도?... 뭐. 암튼.

혹시 피카사가 아니라 유투브로 들어간 걸 수도 있으니 유투브를 찾아볼까요...
네... 눈을 씻고 찾아봐도... 제가 업로드한 동영상은 하나도 없군요. 그렇져. 전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한적이 없으니. ㅋ


음 g+의 장점에 대해 쓸려고 했는데 동영상 무제한 업로드 하나로 너무 긴 포스트를 잡아 먹었네요. 암튼. 이 글을 종합해 보면.

g+의 동영상 업로드는

무제한(동영상 시간, 크기, 최대 업로드 크기) 업로드.
써클을 통한 간편한 공유.
써클에 의한 쉬우면서도 철저한 보안.
피카사를 통한 체계적 앨범 관리.

되겠슴다... 이만 이전부터 알고 있는 사실이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g+에 동영상을 업로드한  기념으로 장문의 Post를 날린.. G1군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